TIP

ㅤㅤ

[돌팡스냅 x 베이비뮤즈 x 그랜드하얏트]



01. 스냅촬영


작가들마다 사진에서 느껴지는 고유 분위기들이 있는데

저의 경우는 아이의 진짜 모습을  담아내고 싶어하기에 인물위주의 자연스러운 촬영을 선호합니다.🤗

아이가 웃으면 부모도 따라 웃게되고 조금은 편안하고 따듯한 분위기에서 진행됩니다.


베이비 스냅촬영은 작가가 촬영경험이 많은 것 도 중요하지만

아이와의 교감, 아이의 컨디션, 그리고 원활하게 촬영을 리드하는 작가의 역량👍🏻

이 세가지가 중요한 포인트라 생각됩니다.


작가 역량에 따라 행사장의 분위기가 달라지기에

저의 경우 촬영 전 주 아이 컨디션과 낮잠시간을 모두 체크하여🔺

가장 완벽한 컨디션으로 스냅사진을 촬영하는 팁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아이와 얼마나 공감할 수 있고 처음 만난 고객을 잘 리드할 수 있는지,

모두가 낯선 상황에서 어색하지 않게 촬영을 이어갈 수 있는지,

마지막으로 양가 어르신들이 모인 자리에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지 등.

사진만 찍는 작가가 아닌 그 날의 전체상황을 리드하며 완벽한 돌잔치로 마무리 될 수 있게

지휘관 역활을 하는게 보다 멋진 스냅작가의 역량이라 생각합니다.

 

2013년부터 시작된 아기촬영이 스튜디오에서 5000명, 스냅현장에서 1500명이 넘는 친구들을 만나게 되었네요😇

사진만 찍는 작가가 아닌 그 날의 전체상황을 리드하며 가장 완벽한 돌잔치로 마무리 될 수 있게 리드하고 있습니다.



[돌팡스냅 x 시그니엘]




02. 돌상업체


돌상은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생화 / 조화 / 전통) 🌿

잘찍는 사진작가도 중요하지만 배경으로 뒷받침 되는 돌상 또한 굉장히 중요합니다. 🥳

풍성하게 올라가있는 꽃들과 데코가 함께라면 더 없이 멋진 사진이 완성되기에 추천드리는 편 입니다.


위 글에서 스냅작가 역량에 대해 말씀드렸지만 돌상 또한 얼마나 빨리 예쁘게 셋팅 되는지 중요합니다.

퀄리티 높은 돌상의 경우 스냅촬영이 시작되기 전에 보통 돌상이 완료되고 🏰

원판 및 돌잡이 행사가 진행되는 내내 상주하여 돌상의 꾸밈을 계속 손봐주시기도 합니다.

일찍 스타일링이 준비되면 돌상을 활용하여 예쁜 사진 촬영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돌팡스냅과 협력되어 있는 돌상업체와의 멋진 콜라보도 기대 해주셔도 좋습니다.



[돌팡스냅 x 베이비뮤즈 x 그랜드하얏트]



03. 메이크업 예약


메이크업은 가능하다면 반드시 출장 메이크업으로 진행해주세요.

행사 당일은 이유없이 바쁘고 정신없기 때문에 아이도 덩달아 불안하고 마음이 조급해집니다.


오전행사의 경우 6-7시에 메이크업을 시작해주시고 9시 이전에 완료해주세요.

오후행사의 경우 아이 낮잠시간이 지나고 1시 메이크업 시작 3시 이전에 완료해주세요. 

메이크업 시작시간이 중요한 이유는 아이 낮잠시간과 관련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글에 이어 설명하겠습니다)

행사장 출발시간 보다 1시간 여유시간을 두고 메이크업 받아주세요🙏🏻


헤어스타일이 긴머리라면 묶거나 반 묶음을 추천드립니다.

아이와 손잡고 걷거나 허리를 숙여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돌팡스냅 x 어바웃돌 x 라까사호텔]



04. 아이 낮잠시간 및 컨디션관리


오전행사의 경우

메이크업이 9시 이전에 끝나야 하는 이유는 아이의 낮잠 시간 때문입니다.

대부분 아이들의 수면 시간은 7-8시쯤 기상 / 10-12시 첫번째 낮잠입니다. 😪

보통 첫번째 낮잠시간이 촬영시간과 겹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곤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행사장으로 이동하는 차 안에서 조금이라도 재워주세요.

집에서 행사장까지 20분 거리라도 여유있게 1시간전에 나오셔서 행사장 주변을 배회하거나

주차장에 차를 정차한 후 30~40분 이라도 재워주시는게 좋습니다. 

카시트를 싫어하거나 차에서 자지 않는 경우라면 메이크업을 더 일찍 끝내고 집에서 아이를 재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후행사의 경우

아이가 첫번째 낮잠을 자기 전까지 (보통 낮 12시 이전) 평소와 같이 편안한 분위기를 유지해주세요. 

부모가 너무 바쁘고 분주하면 첫번째 낮잠을 건너뛰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첫번째 낮잠을 잘 자도 오후 낮잠이 있을 수 있기에

메이크업을 일찍 마치고 행사장 오는길에 조금이라도 더 재워주시면 좋습니다.

오후 행사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첫번째 낮잠을 잘 잤는가 입니다!



[돌팡스냅 x 제이드린 x 애류헌]




05. 촬영시작


오전 행사시간 / 12시

오후 행사시간 /  5시 or 6시


본 행사 1시간 30분전까지 행사장에 도착해주세요.

메이크업도 일찍 끝났고 오는 차 안에서 아이가 조금이라도 잤다면 이미 성공입니다.

부모님 두분의 의상은 집에서 입고 오시고 아이 의상이 드레스인 경우는 행사장 도착 후 환복해주세요.

(아기가 차안에서 잠 자기 불편한 옷이라면 행사장 도착해서 환복합니다)


아이가 낯가림이 있다면 천천히 다가갈테고 낯가림이 없다면 처음부터 신나게 놀아주는 편 입니다.

촬영이 시작되고 약 20분 정도는 아이들의 컨디션은 최상이기 때문에 아주 적극적으로 촬영이 진행됩니다.

이 때는 대부분 클로즈업과 인물위주 촬영이 많이 진행됩니다.  촬영 시작 30분이 지나가면 조금씩 지치기 때문에 

이때부터는 분위기와 구도 전체적인 스토리로 촬영을 이끌어 가는 편 입니다.

약 한시간 남짓 연출촬영을 마치면 500~1000장의 사진이 촬영되어 있으며 보정본의 70%가 이때에 나옵니다.


한시간 남짓 연출촬영이 끝나면 룸으로 들어가 가족분들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어 돌상 앞 직계가족 포함 원판사진을 촬영하게 되고 돌잡이가 시작됩니다. 

돌잡이가 끝나면 촬영은 마무리 단계에 들어갑니다.



[돌팡스냅 x 포시즌스호텔]



06. 의상편


아빠 의상편

발목양말 안돼요. 긴 검정양말 신으시고 한복이 있다면 한복 신발과 흰색 양말도 준비해주세요.

아빠가 포토샵이 필요한 체형이라면 스트라이프 혹은 체크무늬 의상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포토샵이 들어가면 스트라이프가 물결모양으로 바뀌게 됩니다.🤥

파란색, 회색 와이셔츠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촬영 하다보면 많이 덥기 때문에 땀이 젖은게 다 노출됩니다.

아침에 면도를 꼭 해주시고(사진에 보여집니다) 비비크림은 옅게 바르시길 추천드립니다.

혹시 새치나 흰머리가  있는 분들은 사진에 티가 많이 납니다. 참고해주세요!


아빠가 아이를 안는 장면이 많습니다.

촬영 할 때 아이와 아빠가 예쁘게 나오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 사진을 꼭 참고해주세요.


[돌팡스냅 x 포시즌스호텔]



엄마 의상편

엄마 눈에 반짝이 안하시는게 좋아요. 촬영 하다보면 땀과 반짝이가 같이 흘러내리게 됩니다.

부모 한복이 있다면 한복은 꼭 드라이 맡기고 구겨지지 않게 들고 오셔야 합니다.

한복 구겨져 있는건 포토샵으로 작업이 불가하기에 꼭 예쁘게 가져와주세요.

엄마 손이 사진에 많이 노출되기에 네일아트 혹은 손톱정리 해주시면 좋습니다.

통통하신 분들은 허리부분이 핏 한 드레스가 더 예쁘게 나옵니다.




이상 돌잔치 팁을 마무리합니다!

혹시 궁금한 점 있으면 문자 주세요!

내용 추가하거나 답변 남겨드리겠습니다!